극복과 회복을 위한 한걸음, 코로나19 확산 방지방안 모색을 위한 '도전.한국' 긴급 공모

1.22부터 2.1까지 대국민 공모 진행, 우수 해결방안에 1,000만 원 포상

박은숙 | 기사입력 2021/01/21 [15:14]

극복과 회복을 위한 한걸음, 코로나19 확산 방지방안 모색을 위한 '도전.한국' 긴급 공모

1.22부터 2.1까지 대국민 공모 진행, 우수 해결방안에 1,000만 원 포상

박은숙 | 입력 : 2021/01/21 [15:14]

[이슈인충청=박은숙]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극복을 돕고 일상 회복을 지원할 수 있는 국민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방안 모색을 위한「도전.한국」긴급공모”를 1월 2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창의적인 해결책을 신속하게 찾고, 우수 해결방안은 빠른시간 내에 정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긴급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공모과제는 “ICT‧디지털‧3D 프린팅 기술, 창의적인 사회적 디자인이나 국민참여 캠페인 기획 등을 활용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안”이다.

특정분야에 한정되지 않는 국민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해결방안이 많이 제출될 수 있도록, 전문성‧완성도가 요구되는 기술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이나 캠페인 기획안까지도 이번 과제범위에 포함했다.

다만,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대책이나 백신접종,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등 기존에 활용하고 있거나 활용 예정인 것, 해외사례를 그대로 모방하는 내용 등은 공모대상에서 제외된다.

그 외 단순 규제강화, 처벌강화, 단순캠페인 등 상세한 공모대상 제외내용 또한 과제정의서 내 붙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는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11일간 진행되며, 관심 있는 국민‧기업‧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기간 내에 광화문 1번가 내「도전.한국」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기획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공고문 및 과제정의서 등 공모 관련하여 참고해야 할 자세한 내용은 「도전.한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는「도전.한국」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아이디어를 선정(2월 말 예정)하여 1,000만 원의 포상금 지급 및 표창(행정안전부 장관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은 “코로나19 극복을 돕고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한걸음은 비록 사소하더라도 틀에 박히지 않는 국민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시각에서 시작될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산을 줄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커뮤니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