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 선정

김유리 | 기사입력 2021/05/11 [14:36]

김제시,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 선정

김유리 | 입력 : 2021/05/11 [14:36]

지역산업맞춤형공모선정-청년소통주간행사


[이슈인채널=김유리] 김제시가 ‘김제 청년 高go 취・창업 도전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3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김제청년공간 E :DA와 함께 오는 6월부터 이번 공모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으로 50명의 고졸 청년을 모집하여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을 추진하고, 다양한 취・창업 연계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여 2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 사각지대에 놓인 고졸 청년 대상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고졸 청년의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연계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특히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에서는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5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청년역량 Build up’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김제지역 고등학교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취업 취약계층인 고졸 청년을 위한 지역 산업에 특화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욱 어려워진 지역 내 고용 위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맞춤형 일자리 및 지역산업에 특화된 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는 등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 내 고용 관련 기관·단체와 협력해 교육훈련, 창업지원, 취업연계 등 일자리창출 지원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제안하고 고용노동부가 심사·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많이 본 기사